본문내용

본문

모집중인과정
+ Home > 교육과정 > 모집중인과정
한식기능사자격취득(오전) [(수성점)국민내일배움카드(실업자,재직자 구분없이 누구나 신청가능)]
No Image
과정명
한식기능사자격취득(오전)
교육기간
2022-09-30~2022-11-09
교육시간
09:00~13:00 / 일일4시간 / ( 월 화 수 목 금 )
교육장소
403
교사명
권후란 교사
과정소개
1. 국가기술자격인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이론 및 실기 교육을 통해 최종적으로 한식조리기능사 자격 취득을 목표로 하며 조리이론을 이해하고, 한식실기 31가지 과제를 조리하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2. 쌀을 주재료로 하거나 혹은 다른 곡류나 견과류 육류, 채소류, 어패류 등을 섞어 물을 붓고 불의 강약을 조절하여 호화되게 조리하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3. 곡류 단독으로 또는 곡류와 견과류, 채소류, 육류, 어패류 등을 함께 섞어 물을 붓고 불의 강약을 조절하여 호화되게 조리하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4. 육류나 어류 등에 물을 많이 붓고 오래 끓이거나 육수를 만들어 채소나 해산물, 육류 등을 넣어 조리하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5. 육수나 국물에 장류나 젓갈로 간을 하고 육류, 채소류, 버섯류, 해산물류를 용도에 맞게 썰어 넣어 함께 끓여내는 조리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6. 육류, 어패류, 채소류 등의 재료를 익기 쉽게 썰고 그대로 혹은 꼬치에 꿰어서 밀가루와 달걀 물을 입힌 후 기름을 두르고 지져내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7. 채소를 살짝 절이거나 생것을 양념하는 조리이며 회 조리는 데치거나 생것을 신선한 상태로 조리 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8. 한식조리를 수행함에 있어 한식위생관리, 한식안전관리, 한식재료관리, 한식구매관리, 한식 기초조리 실무 등 기본적인 지식을 이해하고 기능을 익혀 조리업무에 활용하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지원자격
국민내일배움카드소지자,한식조리기능사에 관심있는 분
교육비/환급금액
일반국민내일배움카드:287,100
취업성공패키지1유형:0
취업성공패키지2유형:328,110
근로장려금수급자:184,560
관련자격증
한식조리기능사
신청방법 및 제출서류
경일 수성점 방문 또는 053-746-4400 수성점 으로 연락주세요^^
한식조리기능사 실기시험품목

재료썰기
콩나물밥
비빔밥
장국죽
완자탕
두부젓국찌개
생선찌개
생선전
육원전
표고버섯전
섭산적
화양적
지짐누름적
풋고추전
무생채
도라지생채
더덕생채
겨자냉채
육회
미나리강회
두부조림
홍합초
너비아니구이
제육구이
북어구이
더덕구이
생선양념구이
잡채
탕평채
칠절판
오징어볶음

돌아가기